여행 이야기

인도 라다크 지역 여행기 7편- 스리나가르-델리- 귀국(2013.8.3-8.4)

금강저 2013. 10. 12. 13:05

인도 라다크 지역 여행기 7편- 스리나가르-델리- 귀국(2013.8.3-8.4)

세벽 5시에 호수위에서 일출도 보고  야채시장도 보려고 시카라를 타고 나갔다   일행중에 세명이 나오지 않아서 소연씨와 나 단둘만 우리 시카라에 탔고  잘생긴 배사공은 연신 싱글벙글이다~ㅎ

새벽 야채시장~

손만 뻗으면 연꽃을 따주는 우리 뱃사공 너무 낭만적이고 멋지다~ㅎ

달 호수 위에서 시카라를 타던 시간은 너무 행복해서 천국에 있는 기분이었다~ㅎㅎ

상인들이 시카라를 타고 다니며 기념품을 판다~

소연씨 덕분에 달 호수에서 연꽃과 멋진 사진을 많이 찍었네~ 감사~ ^*^

높은 언덕위에 자리한 18C 무굴제국의 하리바르팟 요새

김방수님도 내사진 너무 멋지게 찍어주셨다고 한턱 쏘란다~ㅎ

우리 시카라에 너무 타고 싶어하던 인수씨 사진~ㅎ

델리로 돌아가야하는 우리는 숙소로 오는 시카라 위에서 폭풍 쇼핑을 한다

종환씨는 오늘 시카라 투어를 나오지 않아서 우리가 돌아오는 사진을 좀 찍었다

이제 우리의 뱃사공과도 작별이네~~~

하우스보트로 돌아와 아침식사

스리나가르에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인도 부자의 스리나가르 별장

석류나무 - 먹고싶다

인도 주식인 난 가내수공업~ ㅎ

하우스보트 뒤편 공원을 지나 모스크가 있는곳까지 산책다녀옴

다녀오는동안 공원문이 잠겼는데 담타기를 서슴치 않았던 여명씨~ㅎ

한적한 스리나가르 호수

하우스보트 외부

하우스보트 내부 - 레이스 커튼

상인 아저씨가 기념품 팔러 우리 하우스보우트로 찾아오셨다

스리나가르에서 빠뜨릴수 없는 시카라와 하우스보트에서 이루어지는 기념품쇼핑

하우스보트를 여러대를 소유하고 계신 사장님- 표정이 살아있어서 좋은거 같다

우리는 버스위에 앉아서 델리 시내 투어를 한다~ㅠ

일정에는 인도문(인디언게이트)과 대통령궁이 있었는데 우리는 버스안에서만 구경해야했다

델리는 너무 지저분하고 위험해서 잠깐씩 버스에서 내리는데도 걸인들에게 시달려야했다~ㅠ

쇼핑센터

탄도리치킨도 먹고싶었는데.......

중국식 레스토랑에서 저녘을 먹으며 일행중 한분이 스리나가르에서 델리로  국내선 타고 오는 도중 여권을 분실한 사연을 듣고있다    다행히 국제선 탑승전에 국내선에서 찾아와 같이 서울로 돌아올 수 있었다

돌아오는 비행 10시간 동안 수많은 여행자들을 인도 라다크 지역으로 이끈 헬레나 호지 여사의 "오래된 미래"를 빌려 읽으며 마무리한다

실제 자연과의 접촉과 순응  환경친화적인 삶의 중요성에 대해 적은 글이다

이번 인도 라다크 지역을 여행하면서 특별히 멋진걸 본건 없는것 같다  그래서 아쉽게도 딱히 자랑할만한 것도 없는거 같다    그래도 느낀점은 엄청 많아서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많은 영향을 미칠것 같다

인도 라다크 지역 여행에 동행하신 모든분들이 내 사진을 찍어주셨고 이쁜 추억 만들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여행을 사랑하는 좋은 인연으로 계속 만나며 교류하고 싶다